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아버지가 더 주인공같은 영화

by 행복한뚜지 2022. 11. 20.
반응형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아들보다 아버지가 더 주인공 같은 영화

전설로 전해오는 집단, 텐 링즈. 그들을 지도하는 '웬우'는 어디선가 얻은 유물 '텐 링즈'로 정복을 해왔다. 유물의 힘으로 불로 영생하며 천 년이라는 시간을 살아왔지만 그의 탐욕은 채워지지가 않았고 더 큰 힘을 찾아 나선 그는 '탈로'라는 마을을 찾아 나선다. 마을의 입구를 지키던 여자 '리'와의 결투에서 패배하지만 서로 사랑에 빠지고 마을을 떠나 샹치 남매를 낳고 평범하게 살아간다.

 

영화는 현재 시제로 돌아오면서, 웬우의 아들로 태어난 오늘의 진짜 주인공 '샹치'가 등장한다. 그의 직업은 '발레 파커'이다. 절친 '케이티

'와 함께 일을 하며 평범한 삶을 살던 와중 누군가가 찾아와 어머니에게 받은 펜던트를 노린다. 결국 정체를 드러내야 했던 샹치는 케이티에게 상황을 설명한다. 샹치는 어렸을 적 어머니가 죽은 후 아버지에게 킬러로서 훈련을 받았다고 한다. 케이티와 함께 동생을 찾으러 온 샹치는 이미 사람들에게 '버스 보이'로 유명해진 상태였다. 돈벌이를 하고 있는 웡을 구경한 뒤 얼떨결에 본인도 싸움에 참가하게 된다. 그 상대는 이 시설의 주인이자 샹치의 동생인 '샤링'이다. 아버지에게 도망친 샹치에 이어 동생도 도망친 것이었다. 샤링은 자신을 버리고 도망을 간 샹치가 원망스러웠지만 지금은 그걸 따질 때가 아니다. 아버지가 보낸 사람들과 싸움을 하는데, 이어서 아버지 웬우가 직접 등장해 이들을 모두 데리고 자신의 기지로 향한다. 웬우가 샹치의 펜던트를 노린 이유는 이전에 찾지 못했던 '탈로'에 다시 가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탈로에 가려는 이유는 죽은 아내가 자신을 부르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아내가 죽은 후 마을에 대해 계속 연구해 온 웬우는 이미 마을로 들어가는 방법까지 알아낸 상태였다. 샹치는 다 아버지의 망상이라며 어머니는 이미 죽었다고 말하지만, 웬우에게 뜻을 함께하지 않는 자녀는 그저 방해꾼이었을 뿐이었다. 감옥에 갇힌 샹치는 아버지를 막아야 한다 말하고, 그때 감옥 어딘가에서 과거 텐링즈의 수장을 연기했던 '트레보'가 나타난다. 중요한 건 웬우가 탈로에서 데려온 동물 '모리스'와 트레보가 모리스의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마침 샤링이 탈출 경로를 알고 있던 덕분에 모리스의 도움을 받아 웬우보다 먼저 탈로에 가기로 한다. 트레보가 운전을 하고 모리스의 인도로 움직이는 미로를 통과하고 마침내 샹치 일행은 탈로에 도착을 한다. 그곳에는 모리스와 같은 신비로운 동물들과 그곳을 지키는 마을 주민들이 있다. 그리고 샹치의 이모 '난'도 있었다. 탈로의 주민들은 '어둠의 문'을 지키며 사는데 그 뒤에는 '드웰러'라고 하는 영혼을 먹어치우는 괴물이 봉인되어 있다고 한다. 드웰러가 웬우의 아내의 목소리를 내며 웬우를 유혹하는 건 다시 세상 밖으로 나오기 위함이다. 마을에서 짧은 시간이나마 샹치 일행은 수련을 시작한다. 샹치는 수련을 이어가던 중 어머니에게 배웠던 '탈로 고유 무술'을 회상한다. 과거 어머니가 죽었던 이날은 평범한 삶을 선택했던 웬우가 다시 '텐 링즈'를 착용하기로 다짐한 날이기도 하다.

 

 

 

아버지에게 '텐 링즈'를 넘겨받는 샹치

시간이 흐르고 웬우의 군대가 마을 '탈로'로 쳐들어오게 된다. 아내에 대한 집착을 버리지 못한 웬우는 마을을 지키는 사람들과 싸움을 시작한다. 샹치 역시 강했지만 웬우를 막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웬우가 곧바로 어둠의 문을 부수기 시작하고, 영혼을 뺏어가는 괴물들이 나오기 시작하자 '텐 링즈'는 '탈로'와 힘을 합친다. 진짜 적과의 싸움이 시작되려는 가운데 샹치가 탈로의 수호자와 함께 다시 나타난다. 그리고 다시 한번 웬우와의 싸움을 하게 된 샹치는 '탈로 무술'을 사용하며 '텐 링즈'를 제어하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끝내 열 개의 링을 모두 뺏어오지만 샹치는 아버지를 공격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미 어둠의 문은 뚫리고 말았다. 자신이 잘못되었음을 깨달은 웬우는 샹치에게 '텐 링즈'를 넘겨준 뒤 드웰러에게 영혼을 빼앗기며 죽음을 맞는다. '텐 링즈'를 이어받은 샹치는 드웰러와의 싸움을 시작한다. 탈로의 수호자, '케이티'와 '샤링' 그리고 '샹치'의 합공을 맞은 드웰러는 작렬하게 소멸하고 이후 일행은 희생된 사람들을 위해 추모식을 열어준다.

 

다시 도시로 돌아온 샹치와 케이티에게 웡이 찾아오고, 소서러 수프림도 모르는 유물 '텐 링즈'의 존재는 계속해서 미스터리로 남게 된다. 여기까지가 이번 영화 '샹치'의 이야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