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정글 크루즈 달의 눈물 아마존의 전설

by 행복한뚜지 2022. 11. 25.
반응형

정글 크루즈

 

 

 

달의 눈물 아마존의 전설

아마존 깊은 곳에 있는 치유의 나무는 꽃잎 하나로 병과 저주를 물리친다는 전설을 갖고 있다. 몇 세기 동안 수많은 탐험가들은 이 전설 속 달의 눈물을 찾아 헤맸다. 과거 스페인 정복자 '돈 로페 데 아기레'도 이 눈물의 마법을 얻으려고 했지만 정글은 눈물을 지켜냈다. 나무의 수호자들이 정글에서 죽어가는 '아기레'를 치료해 주었지만, 달의 눈물을 찾는 열쇠인 화살촉을 원주민의 족장이 갖고 있는 것을 발견한 '아기레'가 그들을 공격했다. 정글은 반격을 했고, '아기레'는 정글의 저주를 받아 강의 시야에서 벗어날 수도, 도망칠 수도, 죽지도 못하는 신세가 되어 영원히 정글에 갇히게 된다.

 

1916년, 제1차 세계대전 발발 2년 후, 한 남자 '맥그리거'가 런던의 학회에서 회원들에게 '달의 눈물'에 대해 설명하면서 그들을 설득하고 있다. 달의 눈물을 찾아 질병을 정복한다면 의학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 거란 주장이다. 그러면서 과거 아마존 탐험대가 수집한 화살촉이 보관되어 있는 유물 보관소의 방문을 허락해 달라고 요청하지만 이내 계속 거절당한다. 그러자 객석에서 동생의 발표를 듣고 있던 그의 누나, 식물 탐험가 '릴리' 박사가 몰래 유물 보관소로 향한다. 동생 '맥그리거'가 시간을 벌고, 누나 '릴리'는 화살촉을 갖고 달아나는데 성공한다. '릴리' 박사는 아마존의 전설을 좇아 아마존으로 모험을 떠나기 원한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을 아마존으로 안내해 줄 전문가인 '닐로'를 찾아오는데, '프랭크'가 '닐로'인 척 그녀와 거래를 하려 하지만 이내 곧 정체가 탄로 난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재규어의 습격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하고, 위기가 기회가 된 듯 '프랭크'와 '릴리' 박사의 동행이 시작된다.

 

 

 

달의 눈물을 향한 선한 손과 악한 손

한편 치유의 나무를 이용해 독일의 승리를 이루려는 '요하임'도 '릴리' 박사를 따라 정글로 온다. '요하임'의 공격을 따돌리고 무사히 여정을 떠나게 되는 '릴리' 박사 일행 앞에 더욱 크나큰 위험이 기다리고 있다. '요하임'은 오래전 저주에 걸린 '아기레'와 부하들을 깨우고 서로가 원하는 걸 갖기 위해 거래를 하기로 한다. '릴리' 박사는 선장실에서 화살촉에 관한 자료를 발견하게 되고, 그때 아마존 정글의 어떤 부족에게 공격을 당한다. 이 부족은 사실 '프랭크'와 짜고 연기를 했던 것인데 또 한 번의 속임수에 '릴리'는 화를 낸다. 화살촉을 찾으러 온 '아기레'가 부족을 공격하며 '릴리'에게서 화살촉을 빼앗으려 하고, 부족의 도움으로 '릴리'는 겨우 도망치게 된다. 다시 살아나게 된 '프랭크'를 만난 '릴리'는 부상을 당한 동생을 두고 달의 눈물을 찾기 위한 둘만의 여정을 계속 이어간다. 여정 중에 '프랭크'가 과거 '아기레'와 달의 눈물을 찾으러 갔었던 이야기를 해주며 자신이 아마존의 지도를 그렸고, 정글의 저주에 빠져 강을 벗어날 수 없기에 자신이 정글 크루즈를 하며 살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설명해 준다. 드디어 전설 속 치유의 나무로 가는 입구를 찾은 '릴리' 박사는  물속에서 레버를 당기기 위해 '프랭크'에게 입맞춤으로 숨을 받아 마침내 강물을 돌로 바꾸는 데 성공한다. 좋아하는 것도 순간, '릴리' 일행을 계속 추적하던 '요하임'이 동생을 데리고 협박하며 등장한다. 결국 '요하임'과 함께 모두 다 같이 치유의 나무로 향하고 화살촉을 이용해 나무를 꽃피우는 데 성공한다. '릴리'와 '프랭크'는 틈을 노려 둘만의 사인을 주고받고 '릴리'가 '프랭크'를 향해 총을 쏜다. 달이 가려지기 전에 꽃잎 하나를 손에 쥐는 데 성공한 '릴리'는 '요하임'을 피해 '프랭크'에게 꽃잎을 전달한다. 그때 또다시 나타난 '아기레'와 부하들을 상대하기 위해 '릴리'와 동생 '맥그리버'를 배에서 내리게 하고 자신의 낡은 배로 마지막 유람을 즐기자며 '프랭크'는 마지막 선택을 하게 된다. 강물을 빼내면서 '프랭크'와 '아기레' 모두 다시 정글의 저주에 의해 돌로 변하며 정글에 갇히게 된다. 동생에게서 꽃잎을 건네받은 '릴리' 또한 마지막 선택을 하게 되는데, 돌로 변한 '프랭크'에게 하나뿐인 꽃잎을 먹이고 다시 살아난 '프랭크'와 키스를 한다. 마침내 정글의 저주에서 벗어난 '프랭크'는 아마존을 떠나 런던으로 '릴리'를 찾아오고 '릴리'에게 운전 교습을 받으며 둘이 함께 차를 타고 가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반응형

댓글